유튜브 탐색 모든 걸 알려줘.
구글이 서비스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2006년 구글이 인수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공유, 호스팅 사이트로, 이용자가 영상을 시청하고 자신의 창작영상을 업로드, 공유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브루노에 위해하고 있습니다.
간략소개
웹사이트 www.youtube.com
회원가입 선택
사용언어 55개 언어
소유자 구글
시작일 2005년 2월 14일
로고
창업
자베드 카림은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창설을 이끌었습니다. 2005년 2월 페이팔 직원어었던 채드 헐리, 스티브 천과 함께 공동으로 창립했습니다. 2005년 4월 유튜브의 최초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2006년 10월에 이르러서 16억 5천만 달러에 구글에 인수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콘텐츠는 개인이 제작한 비디오 영상과 영화, 텔레비전 클립, 뮤직 비디오 등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 2006년 10월 9일 - 주식 교환 방식으로 16억 5천만 달러 인수.
▶ 2007년 6월 20일 - 파리 개최 구글 프레스데이 2007 행사에서 국가별 현지화 서비스를 시작, 9개 국가 사용 시작 (네덜란드, 브라질, 프랑스, 폴란드, 아일랜드, 일본, 스페인, 영국)
▶ 2008년 1월 23일 - 한국어 서비스 시작.
▶ 2009년 적자 약 4억7천만 달러 후 2010년 흑자전환. 스노우볼 효과 시작.
기술 현황
영상 포맷
영상 재생 기술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H.264 영상 코덱 기반으로 HTJL5 플레이어, WebM 코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 코덱의 기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퀵타임, 리얼플레이어 등과 견주어도 영상 품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동영상은 gnash, VLC 미디어 플레이어에서도 재생 가능하며, 화소 크기 320x240으로 1초에 25 프레임 재생 가능하고 최대 데이터 레이트는 초당 300 kbit입니다. 사용자 업로드 영상을 플래시 동영상 FLV 어도비 플래시 동영상 형식으로 변환 파일로부터 확장자가 제거되고, 이 파일들은 복잡한 이름의 서브도메인에 저장되기 때문에 쉽게 영상 리핑이 어렵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비디오 WMV, 오디오 비디오 인터리브 AVI, MPEG, MPEG-4 파트 14 MP4 포맷들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HD 영상과 와이드스크린
720p HD 해상도 지원시작 부터 모든 비디오 가로세로 비율이 16:9로 전환되었습니다. 화질은 아래 종류의 화질을 설정 메뉴를 통해 설정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화질
저화질 - 144p, 240p, 360p
SD화질 - 480p
HD화질 - FHD 720p, 1080p / QHD 1440p
UHD화질 - 2160p, 4320p
유뷰브 360
동영상 재생 도중 시점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이는 HTML5의 최신 기능을 활용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360도 동영상 보기는 최신의 버전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유튜브 앱에서만 제대로 된 감상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라벨
공식적인 콘텐츠 등급이 없는 동영상을 업로드시 언어, 과도한 노출, 성적 표현, 폭력 및 약물, 플래싱 라이트의 5가지 카테고리에서 등급 지정한 제도로 각 단계별 색상이 다릅니다.
녹색은 정상적인 콘텐츠, 노란색은 가벼운 성인용 콘텐츠, 빨간색은 성인용 콘텐츠, 검은색은 수익 창출이 가능한 영상을 수익 창출하지 않고 싶을 때 이용됩니다.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제거, 백그라운드 재생의 혜택으로 구독료가 있으며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유큐즈 키즈, 뮤직이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는 틱톡과 유사한 15초짜리 동영상 플랫폼 베타 버전에서 시작해서 메인 유튜브 앱에 통합되어 상용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동영상 길이 최대 1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수익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시청하게 되고, 광고도 같이 보게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일정이상 구독자 1,000명 이상, 시청 시간 4,000시간 이상 등의 조건을 달성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PPL 광고 수익, 제품 리뷰 홍보 수익, 슈퍼챗 등을 통한 방법도 가능합니다.
▶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파트너 프로그램 YPP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의 자격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Shorts 동영상 또는 긴 형식 동영상을 꾸준히 게시해야 합니다. 자격요건을 충족하게 되면 YouTube의 알림을 받게되고 그 조건은 지난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이 4,000시간 이상, 구독자 1,000명인 경우와 지난 90일간 공개 Shorts 동영상의 유효 조회수가 1,000만 회 이상이고 구독자가 1,000명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가입 신청하면 표준 검토 절차를 통해 채널이 YouTube 정책 및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확인 합니다. 확인되면 YPP 가입이 승인되고, 이후부터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및 신청서 검토
필요 요건 충족시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YouTube 로그인 => 오른쪽 상단 프로필 사진_스튜디오 클릭 => 왼쪽 메뉴 수익 창출 클릭 => 적용 선택 => 시작 클릭, 기본 약관 검토 후 동의 => 시작 클릭 애드센스 계정 설정 or 기존 활성 계정 연결하면 진행 중 단계가 표시되며, 이는 신청서 접수 의미입니다. YPP 약관 동의, 활성 상태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면 검토 대기열로 자동 이동 됩니다. 채널 검토를 마치면 결정된 사항을 알려 주는데 보통 1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미승인 시 30일 후 다시 시도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원본 콘텐츠를 업로드하면서 재신청하면 됩니다.
수익 창출, 지급 방법
YPP 가입 후 스튜디오에서 보기 페이지 광고, Shorts 피드 광고, 멤버십, Super, 쇼핑 등을 시작할 수 있고 수익 창출이 가능 합니다. 수익 창출 방법 선택 후 광고 관심설정을 관리하고 업로드한 동영상에 수익 창출을 사용 설정 등의 작업을 합니다. 수익금 지급받기는 고객센터 방문후 파트너 수익 창출에 대한 이해를 하고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고, 결제 문제시 해결이 가능합니다. 채널 생태계를 건전하고 활발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발하게 활동하며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를 집중 지원 하기 때문에 가입 이후에 적극적인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 이상 동영상이 업로드되지 않거나 커뮤니티 탭에 게시하지 않은 채널은 수익 창출이 사용 중지될 수 있습니다.
▶ YouTube 에서 수익을 창출, Shorts 보너스 신청하는 경우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해야 수익 창출과 수익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1개만 보유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새로 생성할 때는 YouTube 스튜디오에서만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등에서 계정을 만 들 경 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2개 이상의 YouTube 채널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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